생활정보

대학로 혜화 셀프 빨래방 추천 / 성균관 빨래터 / 24시 빨래방

소소한 우리 가족 일상 2024. 4. 23. 19:23
반응형

대학로 근처에는 셀프 빨래방이 없다.

당연하다. 

왜냐하면 대부분이 상가이기 때문에 주거하는 사람들을 위한 편의 시설은 어찌보면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혜화동 다이닝 바로 앞에 셀프 빨래방이 생겼다!

 

할머니가 이 근처에 사실 때, 빨래 양이 많을 때 마다 고민했던게 생각 났다.

진작 있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이 날 따라 할머니 생각이 많이 났다. ㅜㅜ 

 

지나가면서 새로 오픈한 것 같아 

이 근처에 사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빼꼼~ 들렀다가 와서 이렇게 글을 남긴다.

 

서울대병원 주변, 마로니에 공원 주변, 대학로 소나무길 쪽에 거주하는 사람들이라면 이용을 추천한다.

검색해 보니 이쪽으로는 여기가 유일~! 오~

 

* 주소 : 서울시 종로규 창경궁로26길 37-3 1층 (혜화역 3번 출구에서 285m, 4번 출구와도 가깝다.)
              - 찾는 방법: 멘야산다이메 맞은 편 골목 안에 위치 or 혜화동 다이닝 바로 앞
* 영업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 연락처 : 0507-1392-3996

 

 

먼저 가장 중요한 요금!ㅎㅎ

세탁기 27kg 기준이다.

출처 : 네이버

 

 

바깥은 이렇게 생겼다. 작지만 파란색 네온 간판이 있어서 눈에 잘 띈다. 

매장 내부는 아담한 듯 하다. 그런데 있을 건 다 있다. 골목 안에 위치해 있어서 조용하고 좋을 듯 하다. 

 

 

짜잔~ 메인 세탁기, 건조기 모습! 

 

 

손글씨로 안내 방법, 설명, 주의사항 등이 써있었다. 

여기에도 요금 안내가 있어서 가격이 궁금하면 바로 보면 된다. 

세탁 순서도 있다.

요금은 동전넣기 또는 키오스크를 사용해서 지불할 수 있었다. 

 

 

포인트 충전도 된다고 한다. 세상 좋구먼~

키오스크 이용방법도 다 부착되어 있어서 처음가도 쉽게 할 수 있다.

 

 

24시간 운영이라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다! 

직장인, 자영업자라면 의외로 늦은 저녁 또는 새벽에 이용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그런데, 인형이나 베게를 넣는 사람이 있나? 대박~~ 

집에서도 베게는 그냥 넣고 안돌리는데 ;;

 

 

청소 상태를 체크해 둔 표가 있었다. 이런거 보면 왠지 믿음이 간다. 꼼꼼하군~

 

 

만약 셀프 빨래방 이용이 처음이라면 아래 매장이용 주의사항과 기계사용 금지물품을 확인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깨알 감성 방명록이 있었다 ㅎㅎ 빨래를 돌리고 기다리는 동안 못 참고 끄적끄적 하게 될 듯^ㅡ^/

 

기다리는 곳, 빨래 정리하는 곳 등도 있으니 참고!

 

 

새로 생겨서 모든게 깨끗해서 마음에 들었다. 대학로 주변에 사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오랜만에 할머니 생각하며 대학로 투어 하러 갔다가 빨래방 사진만 잔뜩!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