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이용한 청주국제공항
청주가 교통이 좋은 것은 알고 있었지만,
내가 살고 있는 곳에서 청주까지 기차로 갈 수 있다는 것은 처음 알았다.
[청주공항역-기차 노선,시간표,이용방법 참고]
https://chonomfarm.tistory.com/158
청주공항역 이용 방법 및 정보 / 기차 시간, 청주공항까지 가는 길
청주공항역이 있다는거 이번에 처음 알았다. 청주국제공항을 이용하려 한다면, 청주역이 아닌 청주공항역으로 오면 된다! 청주공항역은 청주공항 안에 위치해 있다고 보면 된다.주차장 끝이
chonomfarm.tistory.com
기차, 버스, 자차 이용 등 전국 어디에서 가더라도 2시간 이내로 접근성이 좋은 위치에 있다.
청주공항에 대한 정보는 잘 없어서 1층, 2층 편의시설 위주로 이용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한다.
** 1층
국내선, 국제선 모두 1층에서 체크인을 한다.
셀프체크인이 불가능하다는 글도 봤었는데, 가능했다.
나는 에어로케이 항공을 이용했고 여권만 가지고 셀프체크인 성공!
1분 컷이다.
셀프체크인 기계도 국제선 쪽에 6대 정도로 넉넉하다.
꿈돌이와 대전여행 코너가 있어서 아이들이랑 굿즈도 잠시 구경했다.
주차요금 정산 기계도 꿈돌이 옆에 있으니, 공항 주차장을 이용한다면 미리 정산하고 나가면 편하다.
청주공항에도 와이파이도시락이 있다. 유심, 와이파이도시락 등을 미리 예약했다면 이곳에서 찾으면 된다.
바로 옆에는 신한은행 청주공항점이 있다. 환전도 가능하니 기억해뒀다가 필요할 때 이용하기~!
공항 도착하면 커피 한 잔 하고, 여유있게 기다리기는 필수
청주공항에는 커피니라는 카페가 1층과 탑승동에 각각 위치해 있다.
가격, 맛도 그럭저럭 괜찮다^^
편의점은 이마트24가 입점해있다. 급할 때는 푸드코트 보다 편의점에서 삼각 김밥에 컵라면^^
컵라면은 따로 앉아서 먹을 공간은 없다. 편의점용 쓰레기통도 없다.
편의점 바로 앞 공항 의자에 앉아서 먹으면 된다고 했다. 쓰레기통도 공항 쓰레기통을 이용하면 된다.
쓰레기통이 캐리어 모양이다! 센스있다 :-)
** 2층
2층에 올라갔을 때 보이는 순서대로 서편->동편으로 이동하며 사진을 정리해 봤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자면 바로 국제선 입장하는 곳이 보인다.
청주공항에서는 출발 시간 1시간 30분전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너무 빨리 갈 필요가 없다. 대기줄도 짧고 들어가도 할 수 있는게 많은건 아니라서 천천히 먹고, 쉬다가 들어가면 된다.
이 곳 바로 앞에도 의자가 많아서 앉아서 기다리면 된다.
자판기도 있고
같이 쓰는 가치 우산도 있다. 처음에는 이 우산 누가 빌려갈까? 싶었는데, 일본에 가서 비가 오니까 이 우산이 생각 났다. 일기예보를 늦게 보고 나오는 경우 공항 우산을 빌려 쓰고 가져다 놓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유니세프 모금함도 있다. 지폐가 많이 보여서 신기했다. 만원짜리도 제법 있었다.
컴퓨터와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다.
출력해야 할 게 있다면 이용하기에 너무 좋다.
무료 무선 충전기도 설치되어 있고 은근히 필요한건 다 있다.
여기는 패스트푸드존이다. 파리바게트와 뉴욕핫도그가 있다.
커피, 빵, 핫도그 등 메뉴가 다양하고 많은 사람이 이용을 했다. 테이블이나 의자도 많아서 이용하기 편하다.
패스트푸드존과 마주 보며 씨유 편의점도 있다. 그래서 이 곳에서 대기하는 사람이 가장 많았다.
스카이 갤러리라는 곳도 있어서 잠시 그림 감상!^^
이 곳이 바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트위즐도 있고, 푸드코트도 있다.
푸트코트는 저녁 8시 30분까지 마지막 주문을 받는다. 늦은 시각 청주공항에 도착하면 참고하면 좋다.
메뉴는 정말 다양하다. 비행기 타기 전에 식사를 하기에 안성맞춤.
나주곰탕, 안동국밥, 시래기우거지탕, 육개장, 경양식치즈돈까스, 경양식돈까스, 설렁탕, 사골떡만두국, 미역국, 꼬치어묵우동, 떡갈비구이 등 남녀노소 먹을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고 양도 푸짐했다.
아! 1층에 모닥치기라는 분식류를 파는 매장도 있다.
김밥에 라면은 못 참지~~ 간단하게 분식류를 먹고 싶다면 1층으로 이동!
푸드코트 바로 옆에는 청주공항역 약국도 있다. 비상약이 필요하면 이곳에서 구입하면 된다.
** 탑승동
청주공항에는 경복궁면세점이 있다.
작은 규모이긴 하지만 은근히 살만한게 많다.
특히 외국인 입장에서 본다면 한국 온 걸 기념하는 용으로 살만한 것들?
Foods & Liquor
Tobacco
담배는 어딜가도 사람들이 많이 산다. 흡연자 입장에서는 그냥 못 지나간다^^
Fashion & Cosmetics
탑승동 안에도 커피니가 있다!
커피와 빵, 디저트류가 있어서 급하게 수속하고 들어왔다면, 여기에서 간단히 샌드위치를 사먹어도 충분하다.
커피니 음료와 베이커리는 기내반입이 가능하다.
간혹 모르고 먹다가 버리고 가는 사람들이 있는데, 마음 편히 들고 비행기에 타면 된다.
단, 따뜻한 음료는 안됩니다.
주문은 출발 10분 남기고는 받지 않는다고 한다. 주문하고 시간이 됐다며 음료를 만드는 중에 취소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 에어로케이 항공
처음 이용해 본 에어로케이. 좋은 인상이 많이 남아서 짧게 리뷰.
1. 이.착륙을 부드럽게 잘한다.
겁이 많아서 이륙, 착륙 모두 꼬맹이의 팔을 꼭 붙잡는 나;;; 그런데 이번에는 타격(?) 없이 어쩜 이렇게 부드럽게 이착륙을 하는지~ 기장님 누구신가요? 실력이 굿굿! 나만 그렇게 느낀게 아니라 옆에 있던 한 아주머니께서는 귀가 안좋아서 늘 이착륙할 때 불편하고 긴장을 하신다고 했다. 비행기도 많이 타봤는데 이번이 단연 최고라며 비행기에 회장님이라도 탄거 아니냐며 농담을 하셨다.
2. 승무원의 편안한 옷차림
에어로케이 승무원들의 옷차림! 완전 칭찬한다. 깔끔하고 격식이 있으면서도 편안해 보이고 활동적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불편한 스커트와 자켓에 구두가 아닌, 슬렉스에 운동화! 남자 승무원은 깔끔한 티셔츠를 입기도 한다. 그래서인지 움직임도 훨씬 자유롭고 다들 빠르다 빨라.
3. 정시 출발
요즘 일본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워낙 많고, 날씨로 인한 변수로 지연되는 경우가 많다. 정시 출발이 가능해서 이 점도 좋았다.
규모가 크지 않아도, 쾌적하고 있을 건 다 있는 청주공항!
내가 가고 싶은 곳의 노선만 있다면 앞으로는 무조건 청주공항이다!>_</
[청주공항에서 갈 수 있는 이바라키공항 이용 후기]
https://chonomfarm.tistory.com/161
내 마음에 쏙~ 이바라키 공항 이용 후기 / 수속 시간, 규모, 면세점
도쿄에 방문하기 위해 공항을 떠올린다면, 나리타 공항과 하네다 공항이 먼저 생각난다. 당연히 두 공항 중 하나를 이용한다고 생각했었는데, 에어로케이 항공에서 이바라키, 오비히로, 나고
chonomfarm.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꿀팁] 토스 유스 카드로 교통카드 기능 사용하기 / 앱 등록, 충전 방법 (0) | 2025.02.03 |
---|---|
[고향사랑기부제란?] 고향사랑 기부 방법 및 절차, 연말정산 혜택 / 기부 후기 / 산불 피해 기부 방법 (0) | 2025.01.30 |
이디야 먼작귀(치이카와) 콜라보 한정판 굿즈 구입 방법 및 후기 / 초등학생 사이 핫템 (0) | 2025.01.23 |
내 마음에 쏙~ 이바라키 공항 이용 후기 / 수속 시간, 규모, 면세점 (0) | 2025.01.23 |
[꿀팁] 일본 간식 추천/일본 간식 포장/친구, 회사동료 선물 (0) | 2025.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