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Conversation Cube / 대화 큐브 / 영어 대화 말문 열기

소소한 우리 가족 일상 2022. 5. 3. 20:30
반응형

conversation cube

 

아무 주제 없이 영어로 갑자기 대화를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물론 요즘 영어를 잘 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지만 적어도 나는 그렇고 우리 아이와 같이 공부를 하는데는 더욱 그러하다. 인터넷으로 영어 관련 보드 게임도 검색해 보고 여러 가지 사용도 해 봤다. 보드 게임은 재미는 있는데 일상 대화를 여러가지 질문을 통해 해보는 건 아쉬움이 있었다. 그래서 찾아 보다가 'Convesation Cube'를 발견했다. 어떻게 하면 잘 활용할 수 있을까 찾아봤지만 정보가 거의 없다. 내가 직접 방법을 생각해 보고 가이드 활동지도 만들어 봤다.

 

Conversation Cube 정보

스펀지 같은 소재로 되어 있다. 아이들이 장난으로 던져도 다칠 일은 없을 것 같다. 매우 가볍다. 그렇다고 금방 망가지는 걱정은 안해도 된다. 크기는 한 면의 변의 길이가 500원짜리 동전 2개 정도이다. 색깔에 따라서 다른 질문이 써있다. 겉 포장지에는 6세 이상이라고 되어 있는데 우리 나라 일반 아이들이라면 적어도 2,3학년 이상은 되어야 간단하게라도 대답할 수 있을 것이다. Learning Resources라는 곳에서 만들었다. 러닝리소스에서 나오는 교구는 매우 많고 신뢰가 간다.

 

 

가이드 활동지 안내

첨부한 가이드 활동지 참고하면 공부하는데 도움이 도움이 될 것이다. 아이들이랑 쉽게 활용하기 위해서 만들어 봤다. 색깔별로 구분을 하여 구성을 했다. 영어 문장은 왼쪽, 한국어 번역은 오른쪽에 써 두었다. 바로 읽고 듣고 이해할 수 있는 아이라면 이 활동지는 필요 없다. 하지만 문장 읽기가 어렵거나 들어도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한다면 대화를 하기 전에 이걸로 공부를 하고 시작하면 훨씬 좋다.

 

 

활용 방법

평소 영어 공부를 하기 전이나 매일 꾸준히 대화를 하면 도움이 된다. 한 사람이 주사위를 던지고 나머지 사람이 질문을 해 준다.(반대로 주사위 던진 사람이 다른 사람들한테 질문을 해도 좋다!) 질문에 해당하는 나의 생각을 대답한다. 단어로 말해도 좋다. 부모가 문장으로 이야기를 자주 하다보면 아이도 자연스레 간단한 문장구조를 활용해서 문장으로 말하기 시작한다. 아이스 브레이킹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이 큐브를 이용하면 좋을 것이다.

 

 

conversation cube.hwp
0.06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