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요리] 수란, 불닭 볶음면을 곁들인 '닭가슴살 커틀릿' 만들기

소소한 우리 가족 일상 2023. 9. 20. 19:24
반응형

둘째가 유튜브를 보다가 만들고 싶은게 있다고 했다.

장난감을?!

 

아니었다.

'요리'를 해보고 싶다고 했다.

쪼꼬미가 언제 이렇게 컸는지 3학년이 되더니 이제는 요리를 해보겠다고 한다.^^

식사 준비 때 마다 간다한 야채 손질, 볶기 등은 잘 도와주는 편인데 적극적으로 원하는 메뉴를 찾아서 구체적으로 해보겠다고 하는 것은 처음이었다.

 

그래 해보자~!

 

아들이랑 둘이 마트에 가서 필요한 재료를 담았다. 

목적이 있으니 장보기가 더 재미있었다.

사실 운동, 다이어트에 관심이 없어서 닭가슴살을 사 볼 생각은 전혀 못했다.  무슨 맛일까? 퍽퍽하고 맛 없는거 아닌가?! 아들이 제안하지 않았다면 살 일이 없었을 닭가슴살이다;

 

 

** 재료 ** 2개 분량

닭가슴살 2
계란 3(1개는 튀김옷, 2개는 수란)
튀김가루 (부침가루, 밀가루 모두 가능)
빵가루
불닭볶음면 (맛은 취향껏-종류가 엄~~청 많다.)
모짜렐라치즈 (선택)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식초 약간

돈까스 or 스테이크 소스 (선택)

 

 

1. 닭가슴살에 밑간을 한다. 

- 종이 호일 위에 닭가슴살을 올려 놓고 소금, 후추를 적당히 뿌리고 잠시 둔다. 닭가슴살의 가운데에 칼집을 낸다. 나중에 불닭볶음면 또는 모짜렐라 치즈를 넣기 위해 준비한다. 

 

 

2.  닭가슴살에 튀김가루를 입힌다.

- 꾹꾹 눌러가며 튀김가루를 입한다. 이 때 펜을 달구고 기름을 부어 예열해 놓는다.

 

 

3. 계란물을 입힌다.

- 계란을 재빨리 입힌다.

 

 

4. 빵가루를 묻힌다.

- 계란물을 입힌 닭가슴살을 빵가루 그릇으로 얼른 옮겨서 꾹꾹 눌러가며 빵가루가 많이 붙도록 한다.

 

 

5. 펜에 올리고 익힌다.

- 센불에서 기름이 달아 오르면 조금 줄이고 닭가슴살을 넣고 잘 익힌다. 두꺼워서 잘 안익을 것 같지만 생각보다 잘 익는다. 타지 않도록 중간중간 뒤집어 가며 익혀준다. 개인적으로 기름에 풍덩 담궈서 하는 것을 안좋아해서 넉넉하게 기름을 두르고 익히는 편이다. 

 

 

 

6. 불닭볶음면을 준비한다.

-  거의 다 익어가면 불닭볶음면을 준비한다. 처음 만들 때는 모짜렐라 치즈를 넣지않고, 4가지 치즈 불닭볶음면을 준비해서 넣었다. 두번째 만들 때는 불닭볶음면을 빼고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서 먹었다. 둘다 괜찮다. 취향껏!^^ 매콤한 맛을 좋아하면 불닭 필수!

 

 

7. 수란을 만든다.

- 끓는 물에 식초를 반스푼 정도 넣고 계란을 깨서 넣는다. 넣고 난 후 중불로 내린다. 모든 셋팅이 끝나고 난 후 수란을 만들면 좋다. 물에서 건져서 물기만 빼고 바로 닭가슴살 위에 올리면 먹기 편하다.

 

8. 셋팅하기

- 닭가슴살 위에 불닭볶음면을 올린다.

 

 

- 그 위에 수란을 얹으면 완성!^^ 

 

 

- 불닭볶음면 대신 모짜렐라 치즈만 넣어서 만들어 먹기도 했다. 조금 느끼할 수 있으니 취향에 맞는 소스가 필수!

 

재료비도 얼마 안들고, 양도 푸짐하고 특별한 음식이 먹고 싶을 때 만들기 딱이다. 아이와도 함께 만들기 쉬워서 즐겁게 요리를 했다. 물론 기름이 들어가기 때문에 느끼할 수도 있으니, 불닭볶음면과 함께 또는 소스 등을 꼭 준비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