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식당,카페)

[경북도청 맛집] 이수옥 / 안동국수 / 국물이 굿!

소소한 우리 가족 일상 2022. 4. 26. 09:38
반응형

요즘 경북도청 근처에 가면 맛있는 음식점들이 많다.  최근에는 경북도청 바로 맞은 편이자, 천년숲 바로 옆인 안동국숫집 이수옥에 다녀왔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배부르게 먹기는 싫고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무언가를 먹고 싶었다. 검색을 하니 맛집이라고 나왔다. 맛집이라고 해도 맛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고민을 했다. 메뉴를 보니 어른들도 먹을 수 있고, 고기가 같이 나와서 아이들도 군소리 없이 먹을 것 같아서 이곳으로 점심 식사 장소를 결정했다.

 

 

위치 정보

 

* 전화 : 054-858-6149

* 주소 :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동로 38

* 운영시간 : 월-금 11:00-19:00(브레이크 타임 15:00-17:00) / 토 정기휴무 / 일 11:00-17:00

*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leesuok6149/

입구

 

메뉴 및 후기

메뉴판 및 가격

 

대표 메뉴는 안동국시, 육전이다. 전체적으로 가격은 괜찮은 것 같다. 왜냐하면 고기가 같이 나오고 밥을 리필해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일단 대표메뉴 안동국시를 시켰다. 다른 것도 먹어 보고 싶어서 비빔냉면으로 픽! 

 

밑반찬 / 김치는 먹다가 찍었다^^;

 

밑반찬은 이정도 나온다. 내가 비빔냉면을 시켜서 무절임도 같이 나왔다. 나물이 짜지않고 너무 맛있어서 두 번이나 먹었다. 한 번 더 먹으려다가 참았다.^^ 반찬은 이정도만 해도 충분하다.

 

 

대표 메뉴 안동국시

이게 바로 대표메뉴 안동국시이다.  소면인줄 알았는데 얇은 칼국수 느낌? 부드러우면서 탱글한 면발이라 먹기 딱 좋다. 고기 고명도 올라간다. 무엇보다 국물이 예술이다. 사골국물 맛이다. 정말 맛있었다. 고기도 한 접시 같이 나오는데 간이며 양념이며 안성맞춤이었다. 가끔 이렇게 면과 고기가 나오는 식당에 가면 고기가 맛 없는 경우가 많았는데 여긴 아니다. 국수를 순식간에 먹고 옆에 있는 밥솥에서 밥도 퍼서 말아 먹었다. 엄청 배부르게 먹었다. 아이들도 어찌나 잘 먹는지 여기 오길 잘 했다고 생각했다.

 

 

매콤달콤 비빔국수

이건 비빔국수! 대표메뉴는 아니니까 큰 기대는 안했다. 우리는 평소 메밀 비빔 막국수를 너무 좋아하는지라 비빔국수, 막국수 같은건 맛이 없으면 속상하다 ㅎㅎ 그런데 이것도 맛있었다!! 새콤달콤하면서 양념이 딱이다. 너무 달지않고 적당했다. 이것도 고기랑 같이 나와서 더 좋았다. 

 

이렇게 식사하는 동안 말 없이 순식간에 그릇을 삭삭~ 다 비웠다. 도청에 올 일이 있어서 들리는 곳이 아닌 이거 먹으러 재방문 의사있다! 다음에 또 국시 먹고 기분전환하러 나와야지. 맛집이라고 했는데 진짜 맛집인 이수옥 추천! 

 

아! 일요일에 방문했는데, 주변 식당가는 조용했다. 하지만 여기만 사람들로 북적북적! 손님이 끊이질 않았다. 여기는 일요일에는 11시~4시 30분까지 점심장사만 한다.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