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다이소 플라워 비누 용돈 박스 후기 / 초간단 용돈 박스 만드는 방법

소소한 우리 가족 일상 2022. 5. 7. 16:14
반응형

어버이날이나 부모님 생신이 되면 용돈을 드린곤 한다. 항상 예쁜 봉투를 사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에는 조금 다르게 하고 싶었는데 마침 다이소에 살게 있어서 갔다가 입구에서 용돈 박스를 보자마자 바로 골랐다. 내돈내산 용돈 박스 사용 후기 및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려 한다.

 

구성

구성품

 

가격은 단돈 5000원이다. 이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라니! 인터넷으로 수 많은 용돈박스를 봤지만 5천원에 살 수 있는 건 거의 없다. 용돈박스는 종이 봉투와 비누로 만들어진 꽃과 조화가 담겨져 있다. 미니 카드가 2장이 들어 있어서 쓰다가 실수를 해도 다시 쓸 수 있다. 용돈이 줄줄이 나오도록 만들 수 있게 투명 봉투가 있다. 투명봉투는 총 10장이 들어 있다. 돈을 넣는다면 5만원권 10장, 즉 50만원까지 넣을 수 있다. 봉투는 일반 쿠키 봉투와 같은 형태이다. 지폐를 넣었을 때 살짝 여유가 있고 잘 맞는다. 그리고 각티슈처럼 생긴게 있는데 여기에 돈을 넣은 봉투를 말아 넣으면 된다. 양 옆이 뚤려 있다.  

 

 

돈 넣는 방법

옆 모습

일단 준비한 돈을 투명 봉투에 한 장씩 넣는다. 봉투의 접착 부분을 떼어 내고 두번째 봉투의 끝을 붙인다. 같은 방법으로 두번째 봉투의 한 쪽 끝 접착 부분을 떼어 내고 다음 봉투를 붙이면 된다. 직접 해보니 매우 간단했다. 늘 저건 어떻게 하면 쉽게 하지 궁금했었는데 재밌었다. 돈 봉투를 다 이어 붙이고 나면 한 쪽에서 돌돌 말아서 통 안으로 넣는다. 한 쪽 끝은 위로 빼어 내면 된다. 테이프로 빼어 낸 부분을 살짝 붙여도 좋을 듯 하다. 왕초보도 쉽게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었다.

 

 

완성 된 모습

완성!

다 만들고 나니 더 예쁘다. 나는 작은 카드를 써서 꽃들 사이에 끼워 넣었다. 만약 늘 같은 방법으로 부모님께 마음을 전했다면 가까운 다이소에서 작은 돈으로도 색다른 기분을 내보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용돈 박스 가격은 모두 5,000원이었으나 상자 모양이 정사각형도 있고 꽃 구성도 다른 것도 있고 다양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