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썸네일, 유튜브 오프닝, 클로징 만들기 / 멸치 앱으로 간단히 도전!

소소한 우리 가족 일상 2022. 5. 9. 19:16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들이 온라인 활동으로 대체되어 왔다. 아이들 로봇 대회도 온라인, 과제 제출도 온라인 모든게 온라인이다. 이렇게 되면서 대회 영상을 만들거나 온라인으로 사진 등을 꾸며서 제출하는 일이 많아졌다. 아울러 나의 영상 제작 및 편집 능력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오늘은 특히 솜씨가 없는 사람도, 컴퓨터나 기계를 다루는 능력이 부족한 사람도 매우 쉽게 멋진 오프닝,썸네일 등을 만들 수 있는 '멸치(MELCHI)'라는 앱을 소개하려 한다.

 

시간이 없을 때, 쉽게 하고 싶을 때 애용하는 앱이다.

 

 

멸치(MELCHI) 소개

 

이 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하다. 멸치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온다. 가장 좋은 점은 모든게 무료이다. 누가 만들었는지 감사하다.

 

유튜브에 올릴 영상 제작을 하던 중 여기에 있는 템플릿으로 만든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도 되나? 궁금했었다. 그래서 이메일을 직접 보냈더니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답변이 왔다. 다운만 무료가 아니라 제작한 영상 등도 다른 곳에 올려도 된다. 하지만, 템플릿 자체를 내가 만든 척(?) 한다거나 하는 건 안된다. 출처를 밝혀주는 온라인 예의가 필요하다.

 

멸치를 통해 만들 수 있는 것은 틱톡/릴스용, 인스타용, 브이로그, 유튜브 썸네일, 유튜브 오프닝, 유튜브 클로징, 유튜브 범퍼영상, 유튜브 채널아트, 짤방,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 광고, 응원/특별한 날, 초대장, 연애, 교육 등이 있다.  

 

얼마나 유용한지! 정말 자주 사용하는 앱이다. 

 

출처 플레이스토어 멸치앱 검색

 

 

 

멸치(MELCHI) 사용 초간단 방법

간단한 방법 / 출처 멸치앱

 

1. 내가 만들고자 하는 목적에 맞는 유형 클릭! 예를들면 유튜브 썸네일.

 

2. 수 많은 썸네일 예시 중 마음에 드는 것 클릭

 

3. 이 사진(또는 영상)으로 만들어 볼까요? 클릭

 

4. 사진(또는 동영상) 교체, 문구 교체 -> 완료!

 

 

썸네일은 1분이면 완성이다. 이미 잘 만들어진 틀에 내가 넣고 싶은 사진이나 영상을 넣고 문구만 수정하면 된다. 만든 사진이나 영상은 바로 휴대폰 갤러리에 저장이 되어 따로 다운 받지 않아도 된다. 이 점도 참 편하다.

 

앞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멸치! 

초등학생, 노인들도 쉽게 사용 가능한 앱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