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여행,체험,놀이)

[포항여행 4편] 포항아이스링크장 & 코지하우스(COZY HOUSE) 스테이크

소소한 우리 가족 일상 2025. 2. 2. 10:54
반응형

포항여행 4편은 포항아이스링크장 방문 후기를 중심으로!

 

아이들과 포항 가볼만한 곳을 찾아보면 의외로 많지는 않다. 지역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타지에서 놀러가는 사람의 경우 포항아이스링크장이 추천 되거나 검색해서 잘 나오지는 않는다. 우연히 알게되어 찾아 간 곳. 하지만 만족도가 높아서 포항여행지로 추천하려고 한다.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에서는 포항 벼룩시장이 열린다. 매월 둘째주 토요일 10시부터 운영을 했다. 무더운 여름, 아주 추운 겨울만 제외하고는 계속 열렸다. 생각보다 규모가 크고 좋은 제품이지만 사용하지 않는 것을 가지고 나와서 교화하거나 파는 사람이 많다. 잠시 해변에 놀러 왔는데, 아이들 슬리퍼가 없어서 3천원 주고 크록스 사서 마음껏 놀게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서로 좋다!^^ 

우리가 포항아이스링크장을 가려고 한 날, 깜빡하고 원피스를 입고 나왔다.ㅠㅠ 날씨가 너무 좋아서 샤랄라 원피스를...

포항시내는 지리는 잘 모르고, 포항 롯데백화점에 가서 옷을 사려니 한 번 입으려고 몇 만원을 쓰기는 아까웠다. 그 때 아이가 벼룩시장을 가보자고 했다. 엄마한테 맞는 옷 있으면 거기에서 사자고! 

마침 나한테 맞는 트레이닝복을 파는 분이 계셔서 오천원 주고 세트로 구입~! 아이들도 벼룩시장 구경하고, 간식도 사먹고 나름 재밌었다.

 

복장이 해결됐으니, 아이스링크장으로 이동! :-)

 

 

포항아이스링크장 방문 후기

 

* 주소: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침촌마을길 36, 포항아이스링크(장성동)

* 전화: 054-242-0091

 

포항아이스링크 이용시간 *출처 포항아이스링크 홈페이지*

 

정빙시간이 있기 때문에 미리 알고 가면 좋다. 우리는 오전타임을 이용하고 점심은 주변 식당에 가서 먹었다.

 

포항아이스링크 이용요금 *포항아이스링크 홈페이지*

 

이용 요금은 3시간 기준으로 적절하다. 처음 스케이트를 타보는 경우에는 보조기구를 이용하면 좋다. 보증금만 내면 되기 때문에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곳에는 국가대표출신 강사진들이 강습도 해준다고 한다. 꾸준히 올 수 있다면 강습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평일과 주말 및 공휴일 이용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는 것도 중요. 

반려동물은 출입이 불가능하다. 또한 6세 이하의 경우 이용이 불가능하니 이것도 참고.

코인락커룸이 있어서 가방, 신발 등은 여기에 넣어두면 된다.

 

 

드디어 도착! 생각보다 규모가 크다. 장비도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좋다. 

장갑은 미리 준비해 가면 좋다. 물론 여기에서도 팔지만 집에 있으면 가져오는 것을 추천한다. 나머지는 대여해서 사용하면 된다.

 

 

들어가는 길에 코인락커룸이 있다. 화장실도 이쪽으로 가면 된다. 공간이 넓어서 이동하고 착화하는데 불편함이 없다.

 

 

오락기도 한대 있고, 과자 자판기도 있어서 타다가 나와서 먹고 놀다가 했다.

컵라면, 냉동식품, 음료, 과자 등도 판다. 따뜻한 음료도 있다. 이 안에서만 먹고 놀아도 시간이 금방 간다.

아이스링크장 안 공간은 어디든 쾌적하게 잘 관리되어 있었다.

 

 

우리는 처음 타보기 때문에 팽귄 보조기구를 이용했다. 이 보조기구가 있으면 스스로 잡고 돌아다닌다. 그렇지않으면 어른들이 손을 잡아줘야해서 서로 몸살난다.^^;; 팽귄처럼 뒤뚱뒤뚱 움직이는데 너무 귀여웠다. 4~5바퀴 정도 돌더니 속도도 내고 다음에는 보조기구 없이 타보겠다고 한다.

 

 

아이스링크장 내부는 상당히 넓다. 가운데는 강습을 받는 아이들이 있었다. 처음에는 추웠지만 몇 바퀴 돌다보면 땀이 뻘뻘 난다. 옷을 너무 두껍게 입기 보다는 여러겹 입고 와서 조절하는게 좋다.

 

 

포항 코지하우스 북구점(장성동) 방문 후기

 

파스타와 스테이크가 먹고 싶다는 아이들. 아이스링크장 주변으로 찾아 보던 중 코지하우스를 발견했다. 아이스링크장에서 차로 10분 이내에 위치해 있고, 주차장도 넓고 메뉴도 다양해서 가족들 식사 장소로 딱이었다.

 

 

셀프바도 있고,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었다.

 

 

테이블도 많다. 사진에 보이는 것은 매장의 1/3 정도라고 보면 된다. 가족식사, 회식 장소로도 좋을 것 같다. 우리는 창가 쪽으로 자리를 잡았다. 

 

코지하우스 메뉴판

 

세트 메뉴도 있고, 파스타, 감바스, 피자, 필라프, 스테이크 등 메뉴 구성이 다양하다! 

 

 

우리가 주문한 첫번째 메뉴는 까르보나라. 맛은 먹을만했다.^^ 놀랄 정도는 아니고 아는 맛이라서 부담없이 잘 먹었다.

 

 

두번째 메뉴는 코지 오리지널 포크립. 생각보다 크기가 작았다. 구성이 알찬 느낌은 아니었다. 그래도 맛은 괜찮은 편이었다. 아이스링크장에서 간식을 이거저거 사먹고 와서 점심은 이렇게 간단히 해결했다. 

 

 

포항에서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신나게 움직일 수 있는 아이스링크장과 주변 맛집인 코지하우스를 추천한다. :-)

 

 

**다양한 포항 여행 코스를 원한다면? 아래 포스팅 참고

 

[포항여행 1편] 영일대를 중심으로 놀거리, 먹거리를 아래 포스팅 참고 :-)

https://chonomfarm.tistory.com/145

 

[포항여행 1편] 포항 영일대 놀거리 먹거리 추천 / 레이저 아레나 / 해운대 31cm 해물칼국수

올해 개인적인 사정으로 한 달에 한두번 정도 포항에 가고 있다.어쩌다 보니 포항 구석구석 다 돌아다니고 즐기고 맛있는 것도 먹으며 추억을 쌓고 있다. 포항에 좋은 곳, 구경거리, 먹거리, 즐

chonomfarm.tistory.com

 

 

[포항여행 2편] 포항 구룡포를 중심으로 코스를 짠 1일 여행 추천!

https://chonomfarm.tistory.com/150

 

[포항여행 2편] 포항 구룡포 놀거리 먹거리 추천 / 상생의 손, 등대 박물관, 일본인 가옥 거리 / 구

오늘은 포항여행 2편! 포항은 면적이 넓은 편이다. 북쪽 영일대에서 남쪽 구룡포까지 거의 한 시간이나 걸린다. 오늘은 구룡포 주변 놀거리, 구경거리, 먹거리를 소개하려고 한다. 이대로만 다

chonomfarm.tistory.com

 

[포항여행 3편] 포스텍(포항공대)를 중심으로 코스를 짠 1일 여행 추천! / 지식과 휴식을 한번에

https://chonomfarm.tistory.com/156

 

[포항여행 3편] 포스텍을 중심으로! / 지식과 휴식을 한 번에 / 로보라이프 뮤지엄, 박태준학술정

포항여행 3편은 포스텍을 중심으로 소개하려고 한다.좋은 곳이 가득한데, 사람들이 잘 몰라서 현지인만 가는 곳! 포항하면 떠오르는 것은?구룡포, 과메기, 포스코부터 생각날 것이다. 이외에도

chonomfarm.tistory.com

 

[포항여행 5편] 포스코(포항제철소)를 중심으로 1일 코스! / 포스코(PARK 1538)&포항스틸야드 축구 관람 

https://chonomfarm.tistory.com/177

 

[포항여행 5편] 포스코(PARK 1538) 방문 후기 & 포항스틸야드 경기 관람 / 최고의 여행!

포항 여행 5편은 포스코(PARK 1538) 견학 및 포항스틸야드 경기 관람을 중심으로 소개하려 한다. 두 장소는 붙어있다! 그래서 포항스틸야드에서 축구 경기가 있는 날 포항을 방문해서 park 1538까지

chonomfarm.tistory.com

 

반응형